Yamaha 개혁에 가까운 엔지니어 고용과 Maverick VIÑALES 크루 치프 교체

2018-11-08 10:16

15전 태국 Chang 그랑프리부터 Yamaha가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의 문제점에서 더 나아가 Spec ECU를 공급하는 Magneti Marelli사의 전문 엔지니어 조차도 없이 ECU 세팅을 했던 야마하였습니다.

부진이 지속되자 Yamaha는 인력 충원과 ECU 담당 엔지니어까지 고용하며 노력하였고 그 결과가 현재 호조세를 보이는 중요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Valentino ROSSI - Yamaha의 문제는 Spec ECU 보정, 전자제어 75%, 기계적 문제 25%


YZR-M1의 Rear 문제는 결국 Yamaha가 자처한 셈, MotoGP IMU(관성 측정 장치) 2019년부터 금지


Yamaha MotoGP Managing Director인 린 자비스(Lin JARVIS)는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갈길이 멀고 특히 Yamaha 조직내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더 많은 Yamaha 내부와 외부의 엔지니어를 고용한다는 것입니다.

자비스와 Yamaha는 그 동안 많은 토론, 회의, 평가, 조사를 했고 2019년을 위해 많은 부분을 이미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가 바로 딱 나오는 것은 아니니 지켜보아야 후에 평가가 가능할 겁니다.


하지만 불화설이 있었던 매버릭 비냘레스(Maverick VIÑALES) 크루치프인 라몬 포카다를 가르시아(Esteban GARCIA)로 교체 합니다.

가르시아는 비냘레스가 2013년 Moto3 월드 챔피언에 등극할 당시 크루치프였고 라이더와 크루치프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데 비냘레스는 포카다와 감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번 교체는 꼭 필요했던 것입니다.

비냘레스의 Rider Performance Analyst인 질렌버그(Wilco ZEELENBERG)는 SIC 인디펜던트 팀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부분은 크루치프이지만 Yamaha는 개혁에 가까운 변화를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매뉴팩처러의 엔지니어까지 고용한다고 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에도 거의 결정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력이 충원되고 특히 부족했던 트랙션과 리어 타이어 마모 문제만 해결된다면 적어도 올 시즌의 부진은 없을텐데요.

다행히 Yamaha 내부에서도 이제는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비스는 현재 ECU에 있어서도 엔지니어가 충원되었고 충분히 이해했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호조를 보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여러모로 노력하는 모습이 시즌 중에 느꼈던 답답함을 많이 날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들의 노력을 그나마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최종전이 끝나고 진행되는 Test 입니다.

과연............신형 엔진과 ECU 세팅은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요.

4 12
참 오래걸렸네요 그쵸???
빨리 로씨도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비냘은 적합한 세팅을 빨리 찾은거 같은데 로씨가 아직인가 보네요 빨리 열일했음 좋겠네요
비밀댓글 입니다.
포카다 저번에 비냘레스와 포옹하더니 결국엔 교체되는군요. 야마하가 이제 움직이고 있으니 문제는 해결되겠지만 선수 의견 무시하는게 두카티 준하는 것 같네요. 오죽하면 비냘레스가 스즈키와 비교했을 지경이니...
내년 시즌 포인트 경쟁이 더 재밋어지기를..
야마하 실화인가요?! 이제라도 해결점을 찾아가는듯해서 다행이네요 근데 저런 문제라면 왜 지금에서야?!?!

SPONSOR

          


TITLE : MRC | INTERNET NEWSPAPER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 INCHEON, 아01306 | REGISTRATION DATE : 2017. 6. 28 | PUBLISHER : MRC EDITOR : YOON INSANG | YOUTH PROTECTION OFFICER : YOON INSANG  | PUBLISHING OFFICE : 132-3, JEMULLYANG-RO, JUNG-GU, INCHEON, KOREA | TEL : 070-7010-3381
All contents of MRC (NEWS, PHOTO) are protected by copyright law and are prohibited from copying and distribute.
MRC의 모든 콘텐츠(NEWS, PHOTO)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All rights reserved - © copyright MRC
CONTACT US          TERMS OF USE          PRIVACY POLICY           BUSINESS REGISTRATION INFORMATION     


Top